본문 바로가기

러시아 정보/러시아 대학 소개

고리키 문학 대학교(Литературный институт им. А.М. Горького)


 학교 위치: 모스크바. 트베르스코이 불바르 거리. 25번지.

 
학교 소개: 1933년 소련 작가동맹대회에서 문학에 재능이 있는 노동자, 농민을 교육시킬 수 있는 기관을 창설해야 한다는 고리키의 안을 채택해서 개교. 본 대학 출신 가운데 친키즈 아이트마토프, 아나톨리 김, 본다례프, 카자코프 등 걸출한 현대 작가 외에도 수많은 러시아 인문 창작 교육 지도자들이 배출됨. 


교육 환경: 학교의 긴 역사만큼 교육과 문학연구분야에도 두각을 보임. 문학과 러시아어 통, 번역을 주특기로 하는 학교라 인문과학 교육과 러시아어 교육에 탁월한 우수성을 보이고 있다. 특히, 학교의 유명세와는 달리 한국 학생의  수는 3-4명 가량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어학을 배우기 위한 한국학생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조건이라 할 수있다. 또한 전문적인 문학 교육 시스템으로 보다 광범위하게 러시아 문학과 접할 수 있다.
학교의 위치는 그야말로 훌륭하다. 모스크바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트베르스키 대로 변에 위치하여 크레믈린 궁전까지 도보로 10분 밖에 걸리지 않는다. 또한 모스크바 예술극장과 푸쉬킨 극장 등 공연예술 문화공간과 인접해 있기 때문에 러시아 문화를 보다 가가운 거리에서 접할 수 있다.


입학 상담 및 문의 전화:
(러시아어)
- 국제교류 담당국장 - 이고리 테미로프(7-916-019-2970)
(한국어)
- 교육지원팀장 - 김현민 실장(7-963-670-5318)
pjgom@hanmail.net